학생활동
열린 미래 꿈이있는 대학, 동아대학교
자율동아리
[ 2025 풀뿌리 진로동아리 ] 3. 북부경찰서 어린이집 기관방문
김윤솔
2025.07.25
조회수 81
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 일시 : 2025. 07. 16. (수) 10:00 ~ 12:00
- 북부경찰서 어린이집 방문을 신청한 동아리 임원들과 함께 어린이집을 방문 하였습니다. 이 어린이집은 한솔보육재단이 위탁하는 경찰서 어린이집 (직장어린이집)으로 총 130명 정원의 5층 건물이었습니다.
김은화 원장님께서 친절하고 꼼꼼하게 지하부터 5층까지의 보육실과 기타 시설 모두를 설명해주셨습니다. 특히 2세반 보육실에서 놀이활동을 하는 아이들의 미술 프로그램도 보시게 해주셨습니다.
기관의 물리적 환경을 모두 투어하고 난 뒤, 2층 빈 공간에 차와 자료들을 준비해주시고, PPT로 설명해 주셨습니다. 학생들과 격의 없는 대화도 나누며 꿈을 가지고 실천하라고 말씀하시면서 마무리 하였음. 특히 아동학과 졸업생이 교사로 재직하고 있어 반가운 시간이었습니다.
- 방문한 동아리 임원들의 소감
1. 강*민 : 직장 어린이집은 처음 방문해보았는데, 아파트 단지 내에 있던 국공립 어린이집만 방문하다 매우 새로웠다. 또 개원 직후 기관이라 시설이 매우 좋았고 대근육 발달 공간, 실내놀이터 등 다른 기관에서는 보기 어려운 차별적인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. 레지오 에밀리아에 기반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도 매우 흥미로웠다.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아뜰리에와 도담뜰이다.
2. 이*민 : 기관이 넓고 교사실이나 학급, 조리실 등 환경이 쾌적해보였습니다. 아리들의 안전을 위해 추가적으로 설치한 것들도 많이 보여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
3. 임*주 : 내부까지 자세히 관찰하며 원장님의 자세한 설명을 통해 한솔재단 어린이집 만의 특징들에 대해 알아갈 수 있었다. 특히 한솔재단이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이 감동적이었다.




